Skip to content
welcomegroup

게시판

뉴스,보도자료

유통전문기업 '웰컴그룹', 에이제이웍스 인수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11-04 09:20
조회
252
유통전문기업 '웰컴그룹', 에이제이웍스 인수...SNS시장 공략

[사진=좌-라이브커머스 ‘그립’ 진행 중인 ‘써니뽕’과 ‘최라벨’, 우-라이브커머스 시연 중인 ‘젤리’]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ZA9ZLX0NM

웰컴그룹 (대표이사 박병일)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 판매 및 월마트 등 해외 유통 기업 수출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SNS 시장 공략을 위해 첫 시동을 걸었다.

웰컴그룹은 ENM설립 이전 순수, 차홍, 리더스, 누페이스, 닥터웰럽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홈쇼핑 사업과 신발전문 편집숍 에스마켓 등을 운영하는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이다.

21일 웰컴그룹 관계자는 "지난 9월, 웰컴 ENM 이라는 자회사를 설립해 SNS 시장에서 공동구매 판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유통 사업을 진행하고 있던 에이제이웍스 (AJEWORKS ㆍ대표 김상영)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웰컴 ENM은 SNS 공동구매 비즈니스를 넘어, 유명 인플루언서와 셀럽, 연예인 등과 공동으로 브랜드를 개발해 SNS 시장을 공략하고, 나아가 홈쇼핑 및 유통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웰컴그룹의 노하우를 접목해 홈쇼핑 런칭 및 해외수출 등으로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웰컴그룹은 에이제이웍스를 인수하면서 웰컴ENM에 30억원 상당의 스튜디오 공간과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동 사무실, 의전 리무진 차량, 제품 개발과 마케팅 및 영상 제작 편집 인력 등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했다.

웰컴ENM에서 주목되는 점은, 구성원들 모두가 전문성을 가진 인플루언서 겸 셀러라는 점이다. 대표 김상영은 2014년도부터 육아 어플 사업 대표를 거쳐, 다수의 SNS 셀러를 발굴했으며 SNS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지선은 키즈까페 창업 1세대로, 육아와 일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대한민국 워킹맘의 워너비로 급부상했고, 현재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 브랜드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SNS에서는 ‘써니뽕’으로 불린다. 최유진은 미쓰비시도쿄 UFJ 은행 부팀장, 국내외 다수의 금융회사를 거쳐 금융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최근에는 '최라벨' 이라는 닉네임으로 헬스 및 뷰티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김자원은 외국계 화장품 회사 브랜드 매니저와 스타트업 마케터를 거쳐 ‘젤리’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관계자 측은 “각자의 독특한 전문성을 가진 이들이 추천하는 제품은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대형 유통 채널에 버금가는 구매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웰컴이엔엠은 추후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구에 대한 노하우, 셀럽의 뷰티?패션 팁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방송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웰컴그룹은 웰컴ENM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준비하고, 홈쇼핑을 넘어 SNS판매,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며 온라인상 대형 마트 구축, 라이브커머스와의 결합을 통해 제품 제조에서부터 마케팅이 판매로 직결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통 구조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ZA9ZLX0NM